로이드케이, 우선심사 특허 기반으로 생성형 AI 활용을 위한 신규 솔루션 출시 예정
언론보도
- [아이티데일리] 로이드케이, 우선심사 특허 기반으로 생성형 AI 솔루션 출시 예정
- [디지털투데이] 로이드케이, 생성형AI 환각 없애는 기술 우선 심사 특허 대상 지정
IT 솔루션 선도기업 로이드케이(대표: 김대훈)는 최근 출원한 특허 2건이 우선심사 대상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조만간 혁신적인 신규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특허들은 생성형 AI 및 대규모 언어 모델(LLM) 활용 시 헐루시네이션(잘못된 정보 생성) 문제를 방지하는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로이드케이는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검색엔진 엘라스틱(Elastic)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엘리트 파트너로 승급되며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특허는 로이드케이의 이러한 기술적 우수성을 다시 한 번 확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정종균 COO는 “헐루시네이션은 생성형 AI 기술의 치명적인 문제 중 하나로, 이를 개선할 수 있는 특허를 확보한 것은 매우 중요한 성과”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특허를 통해 더욱 신뢰성 있는 AI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로이드케이는 이전에도 다수의 관련 특허를 출원 및 획득한 바 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AI 기술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앞으로도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구성을 통해 국내 기업들이 생성형 AI를 각 비즈니스 특성에 맞춰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될 신규 솔루션은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 및 검색 엔진 기술을 통합하여, 기업들이 데이터 주도적 의사결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로이드케이는 해당 솔루션의 도입을 위해 최근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들과 전략적 기술제휴 체결을 맺은 바 있다. 고객사 산업 현장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데이터를 로이드케이의 AI 기술로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경영/의사결정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헐루시네이션 방지 기술이 적용된 이번 솔루션은 이러한 도입 과정에 있어 AI의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로이드케이는 올해 자사 기업부설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한 ‘DO 솔루션’의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생성형 AI와 검색 기술의 통합 사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로이드케이는 빅데이터와 AI 기술의 활용을 가속화하고, 더 많은 기업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Tags: AI, DO, DO 솔루션, 검색엔진, 로이드케이, 생성형AI, 언론보도, 특허, 우선심사, 신규 솔루션, 제품 출시